본문 바로가기

형사/성범죄/성매매

대중교통 성추행 대처법은?

대중교통 성추행 대처법은?

 

 

 

 

안녕하세요?
아직도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타고 출퇴근을 하다가 성추행을 당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여성분들이 대중교통 성추행 대처법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평소에 대중교통 성추행 대처법을 아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대중교통 성추행 대처법은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중교통 성추행 대처법은 어떻게 될까?

 

 

질문) 최근 버스나 지하철에서 성추행이나 몰카와 같은 불미스러운 일로 여성들이 피해를 입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 보도를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대중교통 성범죄 피해를 입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답변)
 
- 지하철역 계단의 경사가 상대적으로 가파르고 에스컬레이터가 긴 곳에선 가방을 뒤로 매거나 손에 들고 있는 책 등을 뒤쪽으로 합니다.

 

- 가벼운 신체접촉이 나더라도 현장에서 바로 불쾌한 반응을 보이며 대응해야 합니다.

 

- 혼잡한 지하철에서는 가급적 맨 앞쪽이나 뒤쪽 칸을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성추행범들은 범행이 발각될 경우 맨 앞쪽이나 뒤쪽 칸에서는 한쪽으로만 이동하는 경우가 많고, 범행장소로 부적합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 낮선 남성이 뒤쪽에서 다가올때에는 등을 보이기보다도 45도 각도를 위치해 서거나 자세를 바꿔 어깨를 조금 틀어주면 범죄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 자리를 옮길 수 있으면 다른 자리로 과감하게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휴대전화를 활용하여 112 문자메시지나 옆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추행범들은 피해 여성이 수치심이나 모멸감 등으로 쉽게 신고를 하지 못한다는 점을 악용하여 범행을 저지르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적극적인 신고는 무엇보다 효과적인 범죄예방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만약 버스나 지하철 안에서 성추행범을 보거나 자신이 피해를 당했다면 즉시 휴대전화를 꺼내 112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도록 합니다.

 

특히 지하철의 경우엔 타고 있는 지하철 칸 번호(열차 칸 출입문 위쪽에 부착되어 있습니다)와 이동방향을 발송(통과하고 있는 역을 함께 보내면 더욱 좋음)합니다. (예를 들면 7호선 온수에서 철산방향 ooo번호에서 검정색 자켓 착용 20대 남성 성추행범 도와주세요).

 

신고가 접수되면 해당 열차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지하철 경찰대나 인근 경찰서에서 즉각 출동하여 범인을 검거합니다.

 

 

 

 

 

 

 


 
대중교통 성추행 처벌은??

 

버스나 지하철에서 사람을 추행한 사람은 1년 이하의 징역이나 3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됩니다.

성추행은 피해자의 고소가 있어야 처벌이 가능한 친고죄입니다. 그래서 대중교통 성범죄의 근절을 위해서는 피해 여성의 적극적인 신고가 필요합니다.

 

버스나 지하철에서 카메라, 핸드폰, 스마트폰 등을 이용하여 성적 욕망 또는 수치심을 유발할 수 있는 다른 사람의 신체를 그 의사에 반하여 촬영하거나 그 촬영물을 반포, 판매, 임대 또는 공공연하게 전시, 상영한 사람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 집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위의 촬영물을 정보통신망을 이용해서 유포한 사람은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됩니다.

 

 

 

 

 

 

 

 

 

 

이렇게 대중교통 성추행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성희롱, 성폭행, 성매매의 사건의 경우 본인스스로 소송을 진행하기란 부끄럽기도하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성범죄 소송에 전문적인 지식없이는 소송의 결과역시 좋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요.

따라서 이때에는 성범죄소송에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변호인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형사 > 성범죄/성매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매매 제안 받았어요  (0) 2013.12.05
아이성교육 어떻게?  (0) 2013.11.21
학교 성폭력 사건  (0) 2013.11.20
직장내 성희롱을당했어요  (0) 2013.11.14
성범죄자 신상정보 확인  (0) 2013.11.13